글로벌 네비게이션

회원가입
홈   >   교차로 매거진   >   정보
지방세 고지‧납부, 스마트폰으로 한번에


 


앞으로 대구시의 지방세 고지와 납부를 카카오톡, 네이버, 페이코 등을 통해 고지서를 받아보고 신용카드로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게 됩니다.

7월에 부과되는 재산세를 시작으로 모바일 고지서 제도가 순차적으로 시행될 예정인데요, 이미 6월부터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가입자를 대상으로 지방세 모바일 고지서 신청을 받고 있었습니다. 대상 세목은 재산세와 주민세, 자동차세입니다.

모바일 지방세 고지서를 받은 시민은 은행이나 구·군을 방문하거나 복잡한 계좌이체 등의 절차를 거칠 필요가 없으며, 플라스틱 카드를 꺼내지 않고도 스마트폰 간편 결재를 통해 신용카드로 지방세를 손쉽게 납부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시청 방문, 또는 정부24 홈페이지나 개인이 쓰는 금융사 앱이나 간편결제사 앱에서 신청할 수 있씁니다.

종이를 아껴 환경보호에도 좋고, 분실이나 늦게 받을 염려도 없고 고지서 한 장당 300원 세액공제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지방세 고지서 신청은 어디에서 할 수 있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쓰는 카카오톡에서 지방세 신청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 카카오톡 앱을 실행 후 카카오 페이로 들어갑니다.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를 누른 후, 내 청구서 메뉴에서 지방세/수도요금을 선택합니다.

그럼 지방세를 청구 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동의사항 체크만 하면 지방세 청구 및 납부를 모바일로 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