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네비게이션

회원가입
홈   >   교차로 매거진   >   대구
2019 실패박람회 인 대구


 


대구시민들의 다양한 실패 경험을 공유하고 재도전을 응원하는 <2019 실패박람회 in 대구>가 6월 12일부터 14일까지 동성로 일원에서 열립니다.


이름도 생소한 실패박람회는 무엇일까요? 실패박람회는 일종의 공공캠페인으로 다양한 실패경험에 대한 사회의 인식개선 및 재도전을 응원하는 축제입니다. 올해는 이미 강원도와 대전, 전주에서 개최되었으며 대구에 이어 서울박람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가치있는 실패, 같이하는 내일’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마음 속 얘기를 잘 표현하지 않는 대구 시민들의 정서를 반영하여 서로의 실패사례를 재미있게 교류하면서 함께 고민하고 격려할 수 있도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구성됩니다.




 

개막식은 6월 12일 오후 5시 30분, 대구백화점 앞 야외무대에서 열립니다. 청년 실패 힙합공연과 창작뮤지컬 공연, 지역청년의 실패사례소개 및 내빈토크쇼 등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이번 2019 실패박람회 in 대구에서는 창업의 실패를 겪고 있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치유창업 프로젝트’와 실패를 넘어 내일을 위해 도전과 재기를 함께하는 희망의 뮤지컬 ‘도전! 대구 뮤지컬 스타’, 살면서 겪었던 최고의 부끄러운 경험들을 공유하며 겨루는 ‘이불킥 공모전’,시(詩)팔이 하상욱, 개그맨 이봉원, 전 프로레슬러 김남훈, 대구출신 연극배우 이재선이 출연하여 관객들과 자유롭게 실패를 이야기하는 토크 콘서트 ‘실패 토크 버스킹’, 가상 전화기로 마음속의 실패를 드러내는 ‘실패 고해 성사’ 등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취업 관련 상담을 할 수 있는 재도전 정책마당과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을 판매하는  대구경북 상생 혁신스토어도 운영됩니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