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네비게이션

회원가입
홈   >   교차로 매거진   >   여행
황홀한 빛 축제, 어디서 하나?

 

매서운 한파에 몸과 마음이 더욱 움츠러드는 때. 하지만 겨울의 설렘과 낭만을 놓쳐선 안되겠죠?! 

황홀한 빛의 향연이 펼쳐지는 축제들을 모아봤습니다. 
 

대구, 아름다운 빛으로 물들다

대구시는 연말연시를 맞아 시민들에게 따뜻함과 낭만을 선사하기 위해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등 도심 내 주요 공원 및 가로변 13개소에 경관조명을 설치했습니다. 이 경관조명은 올해 설 연휴 뒤인 2월 말까지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점등합니다.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과 2·28기념중앙공원에는 가로변에 은하수볼, 스노우폴 등을 설치한 은하수길과 하트터널을 만들고, 공원 내 잔디광장에는 사진 촬영으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선물상자, 눈사람, 루돌프 등 조형물을 설치해 아름다운 도심 야경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대구공항, 앞산 카페골목, 옥산로(북구청네거리~창조경제단지), 범어네거리 등 주요 가로거리에도 경관조명을 설치해 야간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운대라꼬 빛축제 2018 

‘제4회 해운대라꼬빛축제’는 ‘빛으로 그린 겨울풍경, 그 겨울 해운대 빛이 내리다’라는 주제로 오는 2월18일까지 구남로, 해운대시장, 해운대해수욕장 이벤트광장, 애향길 등 1.4㎞ 구간을 화려한 조명으로 수놓습니다.

이번 축제의 가장 큰 특징은 문화광장으로 거듭난 구남로 490m 구간에 11개의 대형 빛 조형물이 들어서 아기자기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3개의 구남로 버스킹 존에서는 어쿠스틱·인디밴드·재즈·비보이 공연, 마술쇼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져 축제에 낭만을 더합니다.



오색별빛정원전
오색별빛정원전은 `밤이 찾아오면 빛으로 피어나는 정원`을 전시하는 빛축제입니다. 
올해로 11회를 맞는 오색별빛정원전은 내국인 뿐만 아니라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관광객도 찾아오는 세계적인 빛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는데요, 오색별빛정원전은 새로운 아름다움을 선보이기 위해 6개 정원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사계절 화사한 꽃들의 아름다움이 가득한 하경정원은 아침고요수목원의 주요 정원답게 오색별빛정원전에서도 화사함을 뽐내고 있습니다. 알록달록 피어난 꽃들과 같은 빛들이 정원 위에 내려앉고 별빛이 나무위로 쏟아지는 듯한 느낌을 자아내는 나무들과 마치 대형 트리와 같은 느낌을 선사하는 구상나무 군락은 트리마을에 있는 듯한 착각을 자아냅니다.
지난해에 첫 선을 보였던 작은 집들이 자리잡은 숲 속의 마을과, 100m에 육박하는 빛담길도 만나실 수 있어요. 또한 잔디광장을 가득 메운 푸른빛의 물결 위로 돌고래가 뛰어넘는 풍경과 푸른 물결 위를 떠다니는 돛단배는 마치 바다를 보는 듯 합니다.
이외에도 단풍나무와 높이 4m에 이르는 꽃구조물이 가득 피어난 분재정원, 덩굴식물과 몽환적인 분위기가 연출되는 달빛정원 등 정원을 밑그림으로 꾸며진 오색별빛정원전은 다른 빛축제에서 볼 수 없는 모습이 낭만 가득한 겨울여행의 추억을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친환경 소재인 LED 전구를 사용한 오색별빛정원전은 일몰시부터 오후 9시까지 점등하며 토요일은 오후 11시까지 연장 점등합니다.


제9회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
작은 불빛들의 반짝임으로 만들어진 불빛동화축제가 시작됐습니다. 구리-포천 간 고속도로의 개통으로 더 가까워진 허브아일랜드의 불빛동화축제는 365일 연중무휴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산타마을 라벤더 밭을 가득 채운 오색불빛 라이팅 쇼는 언제 보아도 감탄을 자아내는 풍경을 펼칩니다.
겨울건강음료 뱅쇼만들기, 칠면조BBQ 등 특별한 겨울 체험활동이 가능하며 겨울 대표 의상인 산타복 대여체험으로 즐거운 추억도 담아갈 수도 있습니다.


울산대공원 장미원 빛 축제 
울산시설공단은 1월 21일까지 ‘별빛, 사랑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제2회 울산대공원 장미원에서 빛 축제를 엽니다.
300만 송이의 장미가 빛과 함께 새롭게 꽃 피우는 6개의 테마 공간(마중의 거리, 환영의 나무, 매직홀, 추억공작소, 춤추는 빛의 성, 배웅의 거리)에서 화려한 별빛 향연이 펼쳐집니다. 
특히 이번 빛축제에는 장미원 갈티못 내에 울산 최초로 4D형 파사드 무대를 선보이는데요, 계절마다 색다르게 변화하는 ‘빛의 성’의 환상적인 모습을 만들어 낼 멀티미디어 쇼도 펼쳐집니다.
매주 월요일은 시설정비와 장미 관리를 위해 쉰다고 하니 유의하세요~!



교차로매거진 추천!
가볼만한 곳


부산임시수도정부청사
시간 : 09:30~17:00
휴무 : 월요일, 법정공휴일, 11월 1일
입장료 : 무료
주소 : 부산 서구 구덕로 225 동아대학교부민캠퍼스
전화 : 051-200-8493


문화 공감 수정(정란각)
시간 : 9:00~18:00
휴무 : 설·추석 명절연휴
이용료 : 전통차 4000원
주소 : 부산 동구 홍곡로 75 정란각
전화 : 051-467-7887
홈페이지 : -

바로가기